광주광역시 도시공사 로고


메인메뉴


고객대응 서비스 이행표준
홈 > 고객광장 > 고객서비스헌장 > 고객대응 서비스 이행표준

고객대응 서비스 이행표준

글자크기 + -
광주광역시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헌장
우리는 광주광역시의 선도 공기업으로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
고객감동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
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.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내방하시는 경우
    • 사무실 안내도 및 부서별 담당업무를 게시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하던 일을 멈추고 상냥하고 친절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실명으로 고객을 대하고 책임 있게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 부재 시 업무 대행자가 최선을 다하여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객문의 사항은 친절히 답변하고, 가실 때에는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전화하시는 경우
    • 전화를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, 용건에 대해 정확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벨소리가 3회를 넘지 않도록 받겠으며, 첫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 부재 시 용건을 메모하여 신속하게 고객님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, 이해 여부를 확인한 후 통화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다른 부서로 연결해야 하는 경우는 해당 팀의 직통번호를 안내해 드린 후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    •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    • 복장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.
    •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 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.
    • 현장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.

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

  • 우리 공사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문서, 전화, 우편, FAX, 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그 결과를 처리기한 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의견을 주실 곳
    고객의견을 주실 곳목록표 서비스별, 담당부서, 전화번호, FAX로 구성
   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

    민원 총괄 안내

    홍보고객팀 600 - 6674 600 - 6639
    택지 · 분양 분양팀 600 - 6661 600 - 6669
    보상 보상팀 600 - 6711 600 - 6719
    체육시설 · 주차, 지하도상가 공공체육팀 600 - 6691 600 - 6699
    택지개발 전략사업팀 600 - 6744 600 - 6739
    주택 · 입주 임대주택팀 600 - 6821 600 - 6829
    장묘 영락공원팀 572 - 1701 572 - 1702
  • ※ 인터넷 홈페이지 및 공사주소
    • 민원 상담 : ☎ 600-6674 FAX 600-6639
    • 홈페이지 : www.gmcc.co.kr(고객의 소리)
    • 주 소 : 광주 서구 시청로 26 빛고을고객센터 홍보고객팀(15층)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

제공된 서비스에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잘못된 부분은 곧바로 시정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담당자의 실수로 2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
    • 우선적으로 업무를 해결해 드리고, 업무 담당자가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    •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,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.
  • 직원 불친절 사례 경우
    • 정중한 사과를 드리고, 해당 직원에게는 시정을 위한 교육을 시키겠습니다.
    • 동일 사유로 연 3회 이상 지적을 받을 경우 인사 상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  • 품질경쟁력우수시관 인증 마크
  • 유엔 글로벌컴팩트 인증
  •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(2017.09.15~2018.09.14)
  •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
  • 가족친화우수기관
  •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
  • 2016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
  • 2014 노사문화 우수기관
[61964] 광주광역시 서구 시청로 26(치평동) 빛고을고객센터
TEL(062) 600-6600~7 Copyright (c) 광주도시공사     사업자번호 410-82-0734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