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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이행기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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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주광역시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헌장
우리는 광주광역시의 선도 공기업으로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
고객감동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
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.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내방하시는 경우
    • 사무실 안내도 및 부서별 담당업무를 게시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하던 일을 멈추고 상냥하고 친절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실명으로 고객을 대하고 책임 있게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 부재 시 업무 대행자가 최선을 다하여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고객문의 사항은 친절히 답변하고, 가실 때에는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전화하시는 경우
    • 전화를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, 용건에 대해 정확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벨소리가 3회를 넘지 않도록 받겠으며, 첫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 부재 시 용건을 메모하여 신속하게 고객님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, 이해 여부를 확인한 후 통화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다른 부서로 연결해야 하는 경우는 해당 팀의 직통번호를 안내해 드린 후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    •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    • 복장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.
    •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 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.
    • 현장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.

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

  • 우리 공사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문서, 전화, 우편, FAX, 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그 결과를 처리기한 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의견을 주실 곳
    고객의견을 주실 곳목록표 서비스별, 담당부서, 전화번호, FAX로 구성
   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

    민원 총괄 안내

    홍보고객팀 600 - 6674 600 - 6639
    택지 · 분양 분양팀 600 - 6661 600 - 6669
    보상 보상팀 600 - 6711 600 - 6719
    체육시설 · 주차, 지하도상가 공공체육팀 600 - 6691 600 - 6699
    택지개발 전략사업팀 600 - 6744 600 - 6739
    주택 · 입주 임대주택팀 600 - 6821 600 - 6829
    장묘 영락공원팀 572 - 1701 572 - 1702
  • ※ 인터넷 홈페이지 및 공사주소
    • 민원 상담 : ☎ 600-6674 FAX 600-6639
    • 홈페이지 : www.gmcc.co.kr(고객의 소리)
    • 주 소 : 광주 서구 시청로 26 빛고을고객센터 홍보고객팀(15층)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

제공된 서비스에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잘못된 부분은 곧바로 시정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담당자의 실수로 2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
    • 우선적으로 업무를 해결해 드리고, 업무 담당자가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    •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,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.
  • 직원 불친절 사례 경우
    • 정중한 사과를 드리고, 해당 직원에게는 시정을 위한 교육을 시키겠습니다.
    • 동일 사유로 연 3회 이상 지적을 받을 경우 인사 상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골프장(빛고을CC)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골프장 인터넷 예약문화를 활성화하겠으며, 예약 시 제공하신 개인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골프경기의 원활한 진행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일5회 이상 코스 점검을 하겠습니다.
    • 클럽하우스 내 · 외부 및 코스 내 일일점검을 실시하여 최상의 이용 환경과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.
    • 직원의 친절(직무)교육을 상시 실시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티업 시간 20분 전에 입장하셔야 여유 있는 플레이가 진행됩니다.
    •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투 볼 플레이를 엄격히 금지하며, 어길 시 퇴장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쓰레기는 지정된 분리수거함에 분리배출하여 주시고, 클럽 하우스와 코스 내에서는 금연이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• 골프장 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체육시설 〉 빛고을CC」 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공사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골프장 홈페이지 : (https://www.bitgoeul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672-7400~1 / (FAX) 062)672-6611

골프 연습장(상무골프, 빛고을CC골프, 염주골프)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회원 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겠으며, 등록 시 입력하신 개인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쾌적하고 청결한 시설을 유지하기 위해 월 1회 이상 환경 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직원의 친절(직무)교육을 상시 실시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게시물,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로 프로그램 및 행사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타석 이용 시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주시고 타인을 배려하여 정숙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안전사고 및 타인 연습에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지정된 레슨프로 이외의 골프지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개인 물품이 분실되는 일이 없도록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.
    •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공공시설물을 소중히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• 골프장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체육시설 〉(상무골프연습장, 빛고을CC골프연습장, 염주골프센터)」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골프장 홈페이지 : (https://www.bitgoeul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
      • ▸ 상무골프연습장 : 062)374-7082 / (FAX) 062)372-8911
      • ▸ 빛고을CC골프연습장 : 062)672-7400~1 / (FAX) 062)672-6611
      • ▸ 염주골프센터 : 062)380-6870~1 / (FAX) 062)374-9164

실내수영장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연 2회 이상 전문기관의 수질검사를 받아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.
    • 수온은 동절기 28.5~29℃, 하절기 28~28.5℃를 유지하고, 실내 대기온도를 27.5~28.5℃로 유지하여 항상 최적의 운동공간을 만들겠습니다.
    • 직원 및 수영 강사의 친절(직무)교육을 상시 실시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회원 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겠으며, 등록 시 입력하신 개인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안전요원을 풀 주변에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수영장에 게시된 안전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수영장은 금연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샤워실 및 탈의실은 한정된 공간에 다수가 사용하는 시설이므로 짧고 간단하게 이용하여 주시고, 강습시간을 준수하여 타인을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• 수영장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체육시설 〉 실내수영장」 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380-6800~1 / (FAX) 062)376-8183

실내빙상장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일5회 이상 정빙을 실시하여 최상의 빙질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회원 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겠으며, 등록 시 입력하신 개인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직원 및 강사 친절(직무)교육을 상시 실시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시설물 보수 등을 통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스케이트화 날이 훼손되지 않도록 스케이트화를 신고 외부로 나가는 일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빙상장에 게시된 이용 안전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시고, 안전요원의 지시를 잘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빙상장은 금연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• 빙상장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체육시설 〉 실내빙상장」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380-6880~1 / (FAX) 062)381-0340

주차장(황금주차장)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하여 주차시설물을 월 1회 이상 정기점검하겠습니다.
    • 매일 근무 전 주차장 청소를 실시하여 깨끗하고 쾌적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명찰 패용으로 주차 징수원 실명제를 실시하고, 요금 징수 시 영수증 발급을 해드리겠습니다.
    • 주차요금 징수 시 받은 현금에 대해서는 복창을 실시하고, 요구 시 영수증 발급을 해드리겠으며, 근무자 명찰 패용으로 주차 징수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하여 주시고,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하여 과태료 징수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이용요금 할인 근거에 의한 혜택을 원하는 고객께서는 해당 카드나 수첩을 출차 시 반드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주차장은 금연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• 주차장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기타시설 〉 주차장운영」 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222-2077 / (FAX) 062)225-5888

지하도상가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환기설비 매일 가동, 연 12회 방역소독 실시 및 연 1회 공기 오염도 측정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.
    • 화장실 청결 점검(1일 4회 이상) 및 통로바닥 청소, 쓰레기 집하 관리 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.
    • 월 1회 시설물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상가 출입구 위치 및 편의시설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접근성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지하도 상가는 금연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시설물 등을 깨끗이 이용하여 쾌적한 환경이 유지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• 지하도상가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기타사업 〉 지하도상가운영」 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224-0591~2 / (FAX) 062)224-0593

빛고을고객센터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사무실 및 공용부 등을 수시 점검하여 쾌적하고 청결한 콜센터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시설물 이용 불편신고 발생 시 현장에 신속하게 출동하여 원인 규명 및 기술 지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해빙기·우기·동절기 등 취약 시기별 사고예방에 적합한 안전 관리 활동을 전개하여 재난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빛고을고객센터의 시설물 등을 깨끗이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이 유지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빛고을고객센터는 금연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전기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• 빛고을고객센터 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기타사업 〉 빛고을고객센터 운영」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600-6790 / (FAX) 062)600-6799

영락공원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장사시설물 등을 매일 점검 및 보수하여 장사업무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편안한 승화원 이용을 위하여 친절한 서비스와 깨끗한 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투명한 장례문화를 위하여 규정 요금 외에는 일체의 금품을 제공받지 않겠습니다.
    • 유족 분들을 맞이할 때는 항상 공손하고 경건하게 맞이하고, 편안하게 장례를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화장예약은 e-하늘 장사 정보시스템에 접속하시어 예약하셔야 화장이 가능합니다.
    • 매장, 평장은 사용 1일 전에 영락공원에 접수(고지)하셔야 가능합니다.
    • 승화원 내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선두차 및 운구차량 외 차량은 옥외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다른 유가족에게 피해를 주는 음주행위나 고성방가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생화 및 음식물 반입, 유품 등과 쓰레기 소각행위 등이 금지됨을 알려드리며, 남은 제례음식 및 각종 쓰레기는 되가져 가시거나 종량제 봉투를 이용하여 폐기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• 영락공원 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기타사업 〉 영락공원 운영」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공사 홈페이지 : http://www.gmcc.co.kr
    • 영락공원 홈페이지 : http://www.cyberyoungrak.or.kr/main/
    • 전화안내 : 062)572-4385~6 / (FAX) 062)572-1702

개발사업 분야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사업계획
      • 개발 대상 지역의 지형 등을 활용하여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루고, 환경과 사람을 중시하는 친환경적인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.
      • 환경・교통・재해 등의 영향 평가를 법적 기준과 절차에 따라 충실히 실시하여 사전에 저해요인을 개선토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각종 도시기반 시설과 공공시설을 적정하게 배치하여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.
      • 각종 계획 수립 시 주민설명회, 공청회 등을 통해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고, 전문가 자문 등을 실시하여 투명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.
    • 보상
      • 보상 대상 물건은 소유자 입회하에 1회 이상 조사하여, 보상 대상 물건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주민대표, 관계 기관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상협의회를 성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의견 및 애로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파악토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보상금 산정은 2인 이상의 감정평가업체에 의뢰하여 평가액의 산술평균치를 기준으로 산정하고, 보상금 산정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, 토지 소유자가 요청하는 경우 토지소유자가 추천하는 1인의 감정평가업체를 추가로 포함하여 평가액을 산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보상협의 시 보상에 관한 제반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여 안내해 드리고, 방문 계약이 어려운 고객이 요청 시 우편 또는 현지 방문하여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.
      • 토지와 주택 등이 사업지구 편입 등으로 주거 및 생활 근거를 잃게 된 분을 위하여 이주대책 수립을 개별적으로 안내하여 드리고, 주거 이전비, 이사비 등을 신속히 지급하여 이주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보상금에 이의가 있어 협의가 성립되지 않을 시에는 관할 토지수용위원회에 재결 신청하여 결정된 재결 보상금을 지급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보상 관련 제 증명서 발급 요청 시 공사를 방문 신청하신 경우 본인임을 확인 후 즉시 처리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설계 및 시공
      • 설계
        • 주거문화 변화와 단지의 쾌적성, 편리성, 안정성, 환경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시공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.
        • 원가절감과 품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신기술 · 신공법 개발에 힘쓰겠습니다.
      • 시공
        • 건설공사에 사용할 자재는 품질 기준 검사에 합격한 자재만 현장에 반입·사용하여 양질 시공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.
        • 입주(예정)자 및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여 시공에 최대한 반영, 시공 개선의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겠습니다.
        • 부실공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설계도와 시방서(설명서) 등에 의한 제반 규정을 준수하여 양질의 시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    • 만일 부실공사로 인하여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,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하고, 입주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.
        • 공사로 인하여 진동, 먼지, 교통 방해 등 인근 주민에게 생활상의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현장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    • 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관리요원을 상주시키고 일일점검을 실시하겠으며, 만약 재해가 발생할 시에는 비상근무체제로 돌입하여 신속히 대처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분양
      • 우리 공사가 분양하는 사업과 관련된 분양정보는 공사 홈페이지 및 일간신문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하여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분양과 관련하여 현장 안내를 요청할 경우 담당 직원이 3일 이내에 방문하거나 고객이 약속하신 날짜에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분양가격은 관련 법규 및 공사규정에 의하여 합리적으로 결정하겠습니다.
      • 분양신청 또는 계약 체결 시 구비해야 하는 불필요한 서류 등의 공급절차와 제도에 대해서도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선토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우편, 전화, 휴대폰 문자 등으로 분양대금을 안내하여 고객의 재산상 손해가 가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  • 분양 잔금 완납을 하신 고객이 소유권 이전을 원할 시 즉시 소유권 이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입주
      • 입주예정자가 입주 잔금 납부 등 이사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입주 개시 50일 이전에 입주안내문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입주지정기간, 입주잔금 납부안내, 공공기관 · 학교 및 교통여건 등 생활편익 시설과 입주 시 제반 유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당해 주택에 대하여 입주대비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, 입주 개시 약 1개월 전에 입주자 사전점검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입주자 사전점검으로 시설물의 설치와 기능 상태 지적사항은 입주 전에 보수 완료토록 하겠으며 보수에 시일이 요구되는 사항은 조치 예정기한을 통보해드리고 기한 내 처리토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입주 지정 기간 중에는 입주지원반을 편성 운영하여 입주절차와 시설물 운용 및 시설물 수선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다가구 임대주택 등 입주 대상자에 대하여는 입주 대상 단지, 면적, 입주 순위를 대상자에 우선 통보하고 공가 발생 시 순서에 의거 적기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아파트 단지 담당자를 전담배치토록 하여 입주절차에 따른 상세한 안내와 임대차 계체결 등 원활하게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모든 민원은 실명(성명·연락처 명확히 기재)으로 접수하며, 익명·가명 등으로 건의된 민원은 회신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.
    • 업무처리 과정에서 대가 요구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부정청탁 방지법에 위배되므로 부정부패 방지를 위하여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이용안내 및 문의 - 담당사무,전화번호,FAX로 구성
    담당사무 전화번호 FAX
    사업계획 062)600-6730, 6840 062)600-6739, 6819
    보 상 062)600-6710~8 062)600-6719
    설계·시공 062)600-6740, 6810, 6830 062)600-6739, 6819, 6839
    분 양 062)600-6660~5 062)600-6669
    입 주 062)600-6720, 6820 062)600-6829

주택관리

  • 서비스 이행기준
    • 시설물 수선 신고를 받았을 경우, 경미한 수선은 관리소 직원이 1시간 이내에 방문 예정 시간을 미리 정한 후 신속히 방문하여 처리해 드리고, 일반적 수선은 시설물 수선반 의무자로 하여금 보수 지정 기일 내에 신속히 보수토록 하겠으며, 긴급을 요하는 수선은 우리 공사 시설물 수선반이 직접 보수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아파트 관리비는 비목별 사용자 부담 및 공평한 부담의 원칙에 의거 산정 · 부과하고, 부과내역은 아파트 단지 회보, 인터넷(공동주택관리 정보시스템)등을 통해 매월 공개하겠습니다.
    • 다양한 관리 서비스 항목을 지속적으로 발굴 · 추진하여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겠으며, 아파트 시설에 대한 제반 안전계획 수립과 철저한 점검으로 재해예방과 입주자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무주택 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공급하고 있는 매입 및 전세임대주택 관리를 위한 전담직원을 배치 고객 불편사항을 수시 점검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연 2회(반기별) 단지 관리 종합평가를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아파트 입주민들의 의견수렴을 위해 반기별 주민 회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입주민의 불만족 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한 뒤 관리 업무에 충실히 반영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협조사항
    • 공동주택의 구조변경은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으며, 관련법에 따라 허가받은 경우에만 가능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공공 임대주택은 관련법에 의하여 전매·전대가 금지되어 있어 부정 입주자 거주확인 및 입주자격(수급자 지위, 재산 및 소득수준 등)의 변동으로 인한 자격 미달 소명이 되지 않을 시 강제 퇴거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공공시설물은 전 주민이 사용하는 재산이므로 훼손 등으로 인하여 관리비가 가중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용안내 및 문의
    이용안내 및 문의 - 담당사무,전화번호,FAX로 구성
    담당사무 전화번호 FAX
    임대아파트 관리,
    매입·전세임대 관리
    062)600-6820~9 062)600-6829

  • 품질경쟁력우수시관 인증 마크
  • 유엔 글로벌컴팩트 인증
  •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(2017.09.15~2018.09.14)
  •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
  • 가족친화우수기관
  •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
  • 2016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
  • 2014 노사문화 우수기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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