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주광역시 도시공사 로고


메인메뉴


고객참여예산제
홈 > 고객광장 > 고객제안 > 고객참여예산제

고객참여예산제

글자크기 + -

고객참여예산제란?

  • 예산편성•심의 과정에서 고객의 직접 참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사업을 추진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제고하고 고객의 공사 경영 직접 참여 기반 마련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운영목적

  • 재정의 효율적 운영으로 투명한 예산집행 및 예산낭비의 방지
  • 고객의 직접 참여 및 의견을 반영한 예산편성으로 경영 책임성 제고
  • 고객의 경영참여 활성화를 이끌어 사회적 가치 실현

운영절차

제안사업공모 - 고객제안사업 공모(우편 및 팩스/온라인접수) / 제안사업 검토 - 고객제안사업 검토(타당성 및 적격성 등) / 제안사업 심의 - 고객참여예산 심의(위원회 개최) / 제안사업 반영 - 사업계획수립 및 예산반영(차기년도 예산)

운영내용

  • 참여대상 : 광주광역시 시민(공사 고객) 누구나
  • 대상사업
    • 체육‧공공시설 및 임대주택 환경개선, 주거복지 및 고객편익 향상
    • CSR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제안(ex. 아파트 정원 가꾸기 프로그램 등)
      • ※ 제외(부적합)대상
      • 사업추진기간이 장기로 진행되는 계속사업
      • 개인적 사업 및 특정단체의 지원을 요구하는 사업
      • 단순 일회성 공연·축제 등 행사성 사업
      • 인건비, 행정운영 경비, 법적 경비 등
      • 기타 단순 민원사항 및 공사의 사업범위를 벗어난 사업
  • 예산규모 : 5억원 범위
  • 공모기간 : 2021.7.30.한
  • 참여방법 : 고객참여예산 신청서 제출[다운로드]
    • 인터넷 : 홈페이지(http://www.gmcc.co.kr) 접속 후 고객광장 ⇨ 고객제안 ⇨ 고객참여예산제
    • 우편 및 팩스 : (61964) 광주광역시 서구 시청로26 빛고을고객센터 15층 재정예산팀 고객참여예산제 담당(FAX : 062-600-6639)

  • 품질경쟁력우수시관 인증 마크
  • 유엔 글로벌컴팩트 인증
  •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(2017.09.15~2018.09.14)
  •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
  • 가족친화우수기관
  •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
  • 2016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
  • 2014 노사문화 우수기관
[61964] 광주광역시 서구 시청로 26(치평동) 빛고을고객센터
TEL(062) 600-6600~7 Copyright (c) 광주도시공사     사업자번호 410-82-0734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