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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센터

고객센터

광주광역시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헌장

우리는 광주광역시의 선도 공기업으로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감동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.

  • 1.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  내방하시는 경우

    • 사무실 안내도 및 부서별 담당업무를 게시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하던 일을 멈추고 상냥하고 친절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실명으로 고객을 대하고 책임 있게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 부재 시 업무 대행자가 최선을 다하여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고객 문의 사항은 친절히 답변하고, 가실때에는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    • 공사 방문 전 담당자와 미리 연락하고 예약해 주시면 신속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방역관리가 필요할 시 방명록 작성 및 발열 체크 등의 방역지침을 성실히 준수하겠습니다.

    전화하시는 경우

    • 전화를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, 용건에 대해 정확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벨소리가 3회를 넘지 않도록 받겠으며, 첫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 부재 시 용건을 메모하여 신속하게 고객님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, 이해 여부를 확인한 후 통화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다른 부서로 연결해야 하는 경우는 해당 팀의 직통번호를 안내해 드린 후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.

   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
    •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    • 복장을 단정히 하고 약속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.
    •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 연락 등 고객 편의를 위해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.
    • 현장에서 업무 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.

    고객의 소리(VOC) 처리

    • VOC 처리기한을 준수하고, 처리기일을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하게 답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VOC 처리사항을 ‘알림 서비스’를 제공하여 처리과정을 문자메시지를 통하여 민원에게 알리고,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 최우선주의 원칙에 의거 모든 VOC를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토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복합 문의사항의 경우에는 가장 비중이 큰 부서에 VOC를 배부하되, 관계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VOC 담당 직원이 철저히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2.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
    제공된 서비스에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잘못된 부분은 곧바로 시정하겠습니다.

    고객께서 담당자의 실수로 2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

    • 우선적으로 업무를 해결해 드리고, 업무담당자가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.

    민원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
    •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,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.

    직원 불친절사례 경우

    • 정중한 사과를 드리고, 해당 직원에게는 시정을 위한 교육을 철저히 시키겠으며, 사례의 비중에 따라 패널티를 주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동일 사유로 연 3회 이상 지적을 받을 경우 인사상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  • 3.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    • 우리 공사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문서, 전화, 우편, FAX, 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고객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그 결과를 처리기한 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서비스별 고객참여와 의견제시할 담당부서와 전화번호, fax 번호를 안내한 표입니다.
   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
    민원 총괄 안내 ESG전략팀 062-600-6600 062-600-6639
    택지·산업단지 분양 분 양 팀 062-600-6661 062-600-6669
    보 상 보 상 팀 062-600-6712 062-600-6719
    체육시설,주차장,지하도상가 시설운영팀 062-600-6691 062-600-6699
    도시개발 개발기획팀 062-600-6731 062-600-6739
    주택・입주 주거복지팀 062-600-6821 062-600-6829
    장 묘 영락공원팀 062-572-1701 062-572-1702
    • 고객의견을 주실 곳
  • 개발사업 분야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사업계획

    • 개발 대상 지역의 지형 등을 활용하여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루고, 환경과 사람을 중시하는 친환경적인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.
    • 환경・교통・재해 등의 영향평가를 법적 기준과 절차에 따라 충실히 실시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도록 도모하겠습니다.
    • 효율적인 공간배치계획 수립에 따른 각종 도시기반시설 및 지원 · 공공시설 등을 합리적으로 배치하여 주민편의 및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쾌적한 단지를 만들겠습니다.
    • 각종 계획 수립 시 주민설명회, 공청회 등을 통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, 전문가 자문 등을 실시하여 투명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.

    보상

    • 보상 대상 물건은 소유자 입회하에 1회 이상 조사하여, 보상 대상 물건이 누락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주민대표, 관계기관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상협의회를 성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의견 및 애로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보상금 산정은 2인 이상의 감정평가업체에 의뢰하여 평가액의 산술평균치를 기준으로 산정하고, 보상금 산정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, 토지소유자가 요청하는 경우 토지소유자가 추천하는 1인의 감정평가업체를 추가로 포함하여 평가액을 산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보상 협의 시 보상에 관한 제반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여 안내해 드리고, 방문 계약이 어려운 고객이 요청 시 우편 또는 현지 방문하여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.
    • 토지와 주택 등이 사업지구 편입 등으로 주거 및 생활 근거를 잃게 된 분을 위하여 이주대책 수립을 개별적으로 안내하여 드리고, 주거 이전비, 이사비 등을 신속히 지급하여 이주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보상금에 이의가 있어 협의가 성립되지 않을 시에는 관할 토지수용위원회에 재결 신청하여 결정된 재결 보상금을 지급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보상 관련 제 증명서 발급 요청 시 공사를 방문 신청하신 경우 본인임을 확인 후 즉시 처리토록 하겠습니다.

    설계 및 시공

    • 설계
      •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 계획·설계를 위하여 단지의 쾌적성, 편리성, 안정성, 환경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겠습니다.
      • 원가절감과 품질향상을 위한 방안을 도출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신기술 · 신공법을 개발하고 활용하여 이를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.
    • 시공
      • 건설공사에서 사용되는 자재는 국가 품질기준에 따라 사용할 것이며, 철저한 시공 및 관리 감독을 통해 좋은 품질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부실 공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설계단계에서부터 시공단계까지 제반 규정을 준수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  • 건설 현장에서의 안전사고 및 사용 시 안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으며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공사로 인하여 진동, 먼지, 교통방해 등 인근 주민에게 생활상의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으며, 현장 진출입 도로에 공사안내판 등 안내·편의 시설을 설치하여 통행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.
      • 사전점검 당시 입주자 및 입주예정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,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.
      • 재해예방을 위하여 안전관리 요원을 상주시키고 일일점검을 실시하겠으며, 만약 재해가 발생할 시에는 비상 근무체제로 돌입하여 신속히 대처토록 하겠습니다.

    분양

    • 공사가 분양하는 사업과 관련된 분양정보는 「공사 홈페이지 〉 분양 〉 토지분양」 메뉴에 게시하고, 「일간신문」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하여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분양과 관련하여 현장 안내를 요청할 경우 고객과 약속을 통해 담당 직원이 현장 상황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분양가격은 관련 법규 및 공사 규정에 의하여 합리적으로 결정하겠습니다.
    • 분양신청 또는 계약체결 시 구비 서류, 공급 절차 등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선하겠습니다.
    • 수 분양자에 대한 대금납부 사항 및 대출 알선 등 공사에서 제공하는 분양정보는 우편, 전화, 문자서비스 등 접근경로를 다양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분양 잔금 완납 고객의 소유권 이전은 사업 준공 후 즉시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    입주

    • 입주예정자가 입주 잔금 납부 등 이사 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입주 개시 50일 이전에 입주안내문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입주 지정기간, 입주 잔금납부 안내, 공공기관 · 학교 및 교통여건 등 생활 편익 시설과 입주 시 제반 유의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당해 주택에 대하여 입주 대비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, 입주개시 약 1개월 전에 입주자 사전점검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입주자 사전점검으로 시설물의 설치와 기능상태 지적사항은 입주 전에 보수 완료토록 하겠으며 보수에 시일이 요구되는 사항은 조치 예정 기한을 통보해드리고 기한 내 처리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입주 지정기간 중에는 입주지원반을 편성 운영하여 입주 절차와 시설물 운용 및 시설물 수선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다가구 임대주택 등 입주 대상자에 대하여는 입주 대상단지, 면적, 입주 순위를 대상자에 우선 통보하고 공가 발생 시 순서에 의거 적기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아파트 단지 담당자를 전담 배치토록 하여 입주절차에 따른 상세한 안내와 임대차 계약체결 등 원활하게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모든 민원은 실명(성명·연락처 명확히 기재)으로 접수하며, 익명·가명 등으로 건의된 민원은 회신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.
    • 허위 사실, 음해 등 위법적 소지가 있는 민원과 법적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사항은 응대 불가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업무처리 과정에서 대가 요구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부정청탁 방지법에 위배 되므로 부정부패 방지를 위하여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이용안내 및 문의의 담당사무,전 화 번 호,F A X를 안내한 표입니다.
    담당사무 전 화 번 호 F A X
    사업계획 062)600-6730, 6840 062)600-6739, 6819
    보 상 062)600-6710~8 062)600-6719
    설계·시공 062)600-6740, 6810, 6830 062)600-6739, 6819, 6839
    분 양 062)600-6660~3 062)600-6669
    입 주 062)600-6720, 6820 062)600-6829
  • 주택관리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시설물 수선 신고를 받았을 경우, 경미한 수선은 관리소 직원이 방문 예정 시간을 미리 정한 후 신속히 방문하여 처리해 드리고, 일반적 수선은 시설물 수선반 의무자로 하여금 보수지정 기일 내에 신속히 보수토록 하겠으며, 긴급을 요하는 수선은 우리 공사 시설물 수선반이 직접 보수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아파트 관리비는 비목별 사용자부담 및 공평한 부담의 원칙에 의거 산정 · 부과하고, 부과내역은 아파트 단지회보, 인터넷(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)등을 통해 매월 공개하겠습니다.
    • 다양한 관리서비스 항목을 지속적으로 발굴 · 추진하여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겠으며, 아파트시설에 대한 제반 안전 계획 수립과 철저한 점검으로 재해예방과 입주자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무주택 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공급하고 있는 매입 및 전세임대주택 관리를 위한 전담직원을 배치 고객 불편 사항을 수시 점검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연 2회(해빙기, 우기) 주택단지 안전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우리 공사에서 관리하는 주택 및 시설물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점검과 시설개선 등 제반 계획을 수립 시행하여 재해예방과 입주자의 안전을 도모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노약자 · 장애우 입주민을 위하여 이용시설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연 1회 단지 관리 종합평가를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공동주택의 구조변경은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으며, 관련법에 따라 허가받은 경우에만 가능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공공임대주택은 관련법에 의하여 전매·전대가 금지되어 있어 부정 입주자 거주 확인 및 입주 자격(수급자 지위, 재산 및 소득수준 등)의 변동으로 인한 자격 미달 소명이 되지 않을 시 강제 퇴거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공공시설물은 전 주민이 사용하는 재산이므로 훼손 등으로 인하여 관리비가 가중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이용안내 및 문의의 담당사무,전 화 번 호,F A X를 안내한 표입니다.
    담당사무 전 화 번 호 F A X
    임대주택 문의 062)600-6820~8 062)600-6829
    임대주택 시설보수 문의 062)600-6920~7, 6724~8 062)600-6829
  • 골프장(빛고을CC)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골프장 인터넷 예약문화를 활성화하겠으며, 예약 시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골프경기의 원활한 진행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일5회 이상 코스 점검을 하겠습니다.
    • 클럽하우스 내 · 외부 및 코스 내 일일점검을 실시하여 최상의 이용환경과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.
    • 직원의 친절(직무) 교육을 상시 실시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티업시간 20분 전에 입장하셔야 여유 있는 플레이가 진행됩니다.
    •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투 볼 플레이를 엄격히 금지하며, 어길 시 퇴장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쓰레기는 지정된 분리수거함에 분리배출 하여 주시고, 클럽하우스와 코스 내에서는 금연이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골프장 이용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체육시설 〉 빛고을골프장」 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공사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골프장 홈페이지 : (https://www.bitgoeul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672-7400~1 / (FAX) 062)672-6611
  • 실내수영장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최상의 수질관리를 위해 1일 4회 이상 자체 수질 측정과 월1회 이상 전문기관의 수질검사를 받아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.
    • 매월 1회 두 번째 일요일을 환경정비의 날로 지정하여 쾌적한 환경조성 및 시설물 유지관리를 통해 최적의 운동 공간을 만들겠습니다.
    • 수영장 종사원의 친절(직무) 교육을 상시 실시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회원등록 절차를 간소화 하겠으며, 등록 시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수상 안전요원 2명을 풀장에 상시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수영장에 게시된 준수사항과 이용객 안전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수영장은 금연 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샤워실 및 탈의실은 한정된 공간에 다수가 사용하는 시설이므로 짧고 간단하게 이용하여 주시고, 강습 시간을 준수하여 타인을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수영장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체육시설 〉 실내수영장」 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380-6800~1 / (FAX) 062)376-8183
  • 실내빙상장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하루 6회 이상 정빙을 실시하여 최상의 빙질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회원등록 절차를 간소화 하겠으며, 등록 시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직원 및 강사 친절(직무) 교육을 상시 실시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주기적인 안전 점검과 시설물 보수 등을 통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스케이트화 날이 훼손되지 않도록 스케이트화를 신고 외부로 나가는 일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빙상장에 게시된 이용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시고, 안전요원의 지시를 잘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빙상장은 금연 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빙상장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체육시설 〉 실내빙상장」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380-6880~1 / (FAX) 062)381-0340
  • 빛고을고객센터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사무실 및 공용부 등을 수시 점검하여 쾌적하고 청결한 콜센터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시설물 이용 불편 신고 발생 시 현장에 신속하게 출동하여 원인규명 및 기술지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해빙기 · 우기 · 동절기 등 취약 시기별 사고 예방에 적합한 안전관리 활동을 전개하여 재난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빛고을고객센터의 시설물 등을 깨끗이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이 유지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빛고을고객센터는 금연 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전기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빛고을고객센터 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시설관리 〉 빛고을고객센터」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600-6790 / (FAX) 062)600-6799
  • 주차장(황금주차장, 진곡·평동3차 화물차고지)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하여 주차시설물을 월 1회 이상 정기 점검 하겠습니다.
    • 매일 근무 전 주차장 청소를 실시하여 깨끗하고 쾌적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명찰패용으로 주차징수원 실명제를 실시하고, 요금 징수 시 영수증 발급을 해드리겠습니다.
    • 주차요금 징수 시 받은 현금에 대해서는 복창을 실시하고, 요구 시 영수증 발급을 해드리겠으며, 근무자 명찰 패용으로 주차징수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하여 주시고,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하여 과태료 징수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이용요금 할인근거에 의한 혜택을 원하는 고객께서는 해당 카드나 수첩을 출차 시 반드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주차장은 금연 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주차장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시설관리 〉 주차장」 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222-2077 / (FAX) 062)225-5888
  • 지하도상가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환기설비 매일 가동, 연12회 방역소독 실시 및 연1회 공기 오염도 측정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.
    • 화장실 청결 점검(1일 4회이상) 및 통로바닥 청소, 쓰레기 집하 관리 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.
    • 월 1회 시설물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 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상가 출입구 위치 및 편의시설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접근성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지하도상가는 금연 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시설물 등을 깨끗이 이용하여 쾌적한 환경이 유지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지하도상가 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시설관리 〉 지하도상가」 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224-0591~2 / (FAX) 062)224-0593
  • 영락공원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장사시설물 등을 매일 점검 및 보수하여 장사업무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고인의 주소지 확인은 행정정보이용으로 열람 확인하여 화장 예약 시 유족들이 준비하셔야 할 서류를 간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.(단, 수급자, 유공자 등 기타감면서류 제외)
    • 편안한 승화원 이용을 위하여 친절한 서비스와 깨끗한 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투명한 장례문화를 위하여 규정요금 외에는 일체의 금품을 제공받지 않겠습니다.
    • 유족분들을 맞이할 때는 항상 공손하고 경건하게 맞이하고, 편안하게 장례를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화장예약은 e-하늘 장사 정보시스템에 접속하시어 예약하셔야 화장이 가능합니다.
    • 매장, 평장은 사용 1일전에 영락공원에 접수(고지)하셔야 가능합니다.
    • 승화원내 원활한 차량소통을 위해 선두차 및 운구차량 외 차량은 옥외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다른 유가족에게 피해를 주는 음주 행위나 고성방가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생화 및 음식물 반입, 유품 등과 쓰레기 소각행위 등이 금지됨을 알려드리며, 남은 제례음식 및 각종 쓰레기는 되가져 가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자연장지에는 표지석 이외는 설치 불가하며, 임의 설치된 물건(생화, 조화, 묘목 등)은 바로 수거됨을 알려드립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영락공원 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시설관리 〉 영락공원」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.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(http://www.gmcc.co.kr)
    • 전화안내 : 062)572-4385~6 / (FAX) 062)572-1702
  • 주거복지센터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다양한 주거복지지원을 하기 위해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,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주거복지 직접지원 및 자원 연계로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극복 지원 및 주거 취약계층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다양한 주거복지 정책 및 취약계층의 주거 정보 부족 해소를 위하여 홍보를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주거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민·관 협력적 실행체계를 마련하여 지역발전에 노력하고 주거복지 환경변화에 대응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종합주거복지센터의 공공시설물 등을 깨끗이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이 유지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종합주거복지센터는 금연 구역이니, 금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모든 공공임대주택의 전매·전대 금지원칙을 준수하여 주시고, 부정 입주자 거주 확인 및 입주자격(수급자 지위, 재산 및 소득수준 등)의 변동으로 인한 자격 미달 소명이 되지 않을 시 강제 퇴거 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주거복지센터 이용 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시설관리 〉 주거복지센터」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
    • 주거문제 상담 및 정보제공의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 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전화안내 : 1577-7296 / (FAX) 062)382-0014
  • 전일빌딩245

    서비스 이행기준

    • 감염병 예방 관리를 위해 정기방역(년6회) 및 자체방역(월20회) 실시로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쾌적한 관람 환경 제공을 위해 적정 실내온도 유지 및 환기시스템을 수시 점검·관리와 더불어 시설 미화관리(수시)를 하겠습니다.
    •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시설 일일 · 수시점검 하겠습니다.

    고객 협조사항

    • 시설물 방역관리를 위해 방명록 작성, 발열체크 등 관리에 적극 협조를 바랍니다.
    • 각 전시 시설의 훼손방지를 위해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.
    • 전일빌딩245는 금연시설로 시설 내·외 흡연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용안내 및 문의

    • 전일빌딩245 이용안내는 「공사홈페이지 〉 사업안내 〉 시설관리 〉 전일빌딩245」에 게시되어 있으며, 세부사항은 「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」를 통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전화안내 : 062)225-0245 / (FAX) 062)613-6439

콘텐츠 정보책임자

  • 담당부서 ESG전략팀
  • 담당자 신은선
  • 연락처 062-600-667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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